![천북 굴 구이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3.jpg)
천북지역에서 많이 나는 천북 굴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기 때문에 성장은 느리지만 맛과 영양면에서는 탁월하다. 겨울철 숯불에 구워먹는 맛은 매서운 추위를 녹인다.
![사현포도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1.jpg)
남포면 사현리는 포도재배에 적합한 토양으로 전국 최고의 높은 당도로 맛과 향기가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으며 농약사용 횟수를 줄이고 높은 재배기술로 20일 정도 조기 수확 한다.
![주꾸미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7.jpg)
초고추장에 찍어 한입에 넣으면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맛이 좋으며 주꾸미를 재료로 볶음, 회, 무침 전골로 요리를 할 수도 있다.
![간재미 무침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4.jpg)
서해안 앞바다에서 갓잡아 올린 싱싱한 간재미에 오이, 깨 등 갖은 양념을 하면 쫄깃쫄깃하고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전국에서 많은 미식가들이 찾고 있다.
![꽃게탕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2.jpg)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도 잘되고 담백하다.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 허약 체질이나 노약자에게 좋으며 꽃게탕과 함께 게장, 찜 등도 맛 볼 수 있다.
![보령산 돌김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6.jpg)
서해안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최상급의 원료로만 만들어 몸에 좋은 영양분은 물론 오랜기간 바삭바삭하고 고소한 맛과 향이 유지 된다.
![키조개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8.jpg)
다량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저칼로리 식품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의 함량이 많아 빈혈, 동맥경화 예방 및 임산부의 산후조리나 피부미용에 좋으며 다른 요리로는 로스구이, 전골, 무침, 샤브샤브, 죽, 튀김의 맛을 볼 수 있다.
![조개구이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09.jpg)
가리비, 키조개, 소라, 새우, 꼬막, 전복 등 보령에서 나는 신선한 조개와 각 종 해산물을 그릴에 직접 구워 먹는 체험형 메뉴로 신선한 해산물을 다양하게 맛 볼 수 있다.
![해물칼국수 [이미지]](../../images/tour/sub04/eight_boryung_img10.jpg)
다양한 해산물로 바다향을 더하고 쫄깃한 면발로 먹는 재미까지 더한다. 시원한 국물과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