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영상 추천영상 닫기
더보기
제목 맛있는 보령(10) 무창포 광어,갑오징어 축제
  • · 등록일 : 2011-06-05
  • · 재생시간 : 00:06:18
  • · 조회수 : 2,098
  • · 좋아요 : 0
공유 좋아요
“무창포 광어&갑오징어 축제”⑩
【10회 / 6월 6일 서비스】

1 타이틀

2 오프닝
안녕하세요 박한아입니다. 여러분 이 바다가 보이시나요. 제가 지금 나와 있는 이곳은요 보령의 청정해역인 무창포 해수욕장 입니다. 아니 제가 왜 나와있나구요? 무창포 해수욕장의 광어와 갑오징어 축제가 드디어 개막을 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천해의 자연의 볼거리와 그리고 무엇보다 싱싱한 수산물이 넘쳐나는 현장속으로 저와 함께 가보시죠.

3 무창포 소개
무창포 해수욕장은 1928년 서해안에 처음으로 개장한 보령8경 중에 하나입니다. 무창포 하면 현대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 우는 신비의 바닷길을 빼놀수 없겟죠? 바닷길은 무창포 해수욕장과 석대도 사이의 1.5KM의 S자 모양의 곡선으로 열린다고 합니다.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연의 신기함과 경이로움에 놀라게 한다고 합니다.

4 무창포의 다양한 축제소개
무창포는 청정지역으로 4계절 다양한 제철 수산물로 넘쳐나는 바다의 보물창고입니다.

5 인터뷰) 임홍빈/ 무창포 관광협의회 회장
Q. 무창포에는 어떠한 축제들이 열리나요?
A. 무창포 해수욕장은 봄에는 무창포 앞바다에서 나오는 주꾸미축제와 5,6월에는 광어, 찰배기축제 일명 오징어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전어,대하 축제를 하고 있는데 순수하게 공해없는 무창포 앞바다에서 잡기 때문에 그 맛이 더욱 일품입니다. 전국에 계신 식도락가,관광객 여러분 께서는 무창포를 잊지마시고 오시면 후회 없는 무창포의 추억을 담고 가실것입니다.

6 광어&갑오징어 축제 소개
이번 개막된 광어 갑오징어 축제는 자연산 광어와 갑오징어가 많이 어획됨에 따라 지역에서 소비되지 못하고 외지에 헐값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역 어민들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직거래 장터를 만들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고 합니다.

7 인터뷰) 박주익 / 예산군 삽교읍
Q. 이렇게 축제에 와보시니깐 어떠신가요?
A. 아 가격이 저렴하고 지금 어민이 잡아서 좋습니다. 사람들도 마노이 오고해서 주말에 가족들이 함께하시면 좋은것 같아요.

8 광어 소개 및 효능
광어는 쫄깃한 감칠 맛에 비린내도 없어 횟감으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또한 국이나, 장국, 매운탕, 튀김으로 먹으면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의 질이 우수하고 지방함량이 적어 비만을 방지하고 특히 맛이 담백하고 개운해 간장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병 환자에게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어린이 노약자에게 좋으며 광어의 간에는 비타만 b12가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9 갑오징어 소개 및 효능
육질이 맛이 좋아서 참오징어라고도 불리는 갑오징어는요. 생선회, 무침, 튀김, 냉채 등으로 먹으면 그 맛이 으뜸입니다.
그리고 저지방 저칼로리 고단백질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는 타우린 함량이 풍부한데요. 타우린 성분은 혈액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억제하고 간의 해독기능을 강화시켜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10인터뷰) 강요화 / 무창포 수산물시장
Q. 어떤 갑오징어가 싱싱한 갑오징어 인가요?
A. 예 색깔이 선명하면 좋구요. 이 날개가 잘움직이면 싱싱하고 좋은거에요. 요새 무창포 인근에서 많이 나오니깐 많이들 드시러 오세요.

11 광어 갑오징어 시식

12 클로징
여러분 광어와 갑오징어 축제 어떠 셨나요? 저는 특히요 보령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싱싱한 광어와 갑오징어의 맛을 정말 잊을수 없을것 같습니다. 여기 무창포에서는요. 사계절 동안 싱싱한 수산물을 맛볼수 있는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으니깐요. 주말을 이용해서 가족과 연인과 함께 무창포에서 행복한 추억 만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창포로 놀러오세요.
관련사이트명 :  
보령관광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영상